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가격

벤츠 EQC 가격, 제원 총정리

by @!!! 2021. 12. 5.
반응형

벤츠 EQC의 가격과 제원을 총정리합니다. 벤츠 EQC는 벤츠의 전기차이며, 차급은 중형 SUV입니다.

 

벤츠에서는 전기차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벤츠 전기차는 주행거리 이슈가 조금 있긴 하지만, 여러 유튜브에서 벤츠 전기차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고급스럽다는 점입니다. 벤츠는 벤츠다 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한 번 타보고 싶은 마음이 들긴 하더라고요.

 

본 포스팅에서는 벤츠 EQC의 가격과 제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벤츠 EQC

 

벤츠 EQC 가격표

벤츠 EQC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EQC의 신차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부모델 가격 주행거리
EQC400 4MATIC 95,600,000원 309 km

 

벤츠 EQC의 가격은 9560만 원입니다. 가격이 9000만 원 이상이라서 전기차 보조금을 받지는 못합니다. 살짝 애매한 가격대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벤츠의 브랜드 명성에 비해서 주행거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벤츠 EQC의 주행거리는 309km인데, 마음 놓고 타기에는 살짝 아쉬운 수준입니다.

 

 

벤츠 EQC 제원표

EQC의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기, 전비, 충전시간 등을 정리한 EQC의 제원표입니다. 

 

 

벤츠 EQC 크기 제원표

세부모델 전장 전폭 전고 축거 승차정원 공차중량
EQC400 4MATIC 4,770 mm 1,890 mm 1,620 mm 2,875 mm 5 2,440 kg

 

벤츠 EQC 성능 제원표

세부모델 전비 주행거리 제로백 최고속도
EQC400 4MATIC 3.2 km/kWh 309 km 5.1 초 180 km/h

 

벤츠 EQC 충전시간 및 출력

세부모델 충전 용량 최고출력 최대토크 완속 충전시간 급속 충전시간
EQC400 4MATIC 80 kWh 414 ps 77.4 kg.m 11 시간 40 분

 

확실히 EQA에 비해서 강력한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 한 가지가 아쉽다면 충전시간인데, 앞으로 나올 새로운 EQ 시리즈에서는 분명한 개선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벤츠 EQC 디자인

EQC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 디자인

 

벤츠 EQC 측면디자인

 

후면 디자인

 

왼쪽 스탠다드 디자인, 오른쪽 1886 에디션

 

 

벤츠 EQC 색상

벤츠 EQC는 다양한 색상을 지원합니다. 어떤 색상인지에 따라서 차량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색상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각 색상이 적용된 EQC의 모습입니다.

 

블랙

 

폴라화이트

 

옵시디안 블랙

 

그라파이트 그레이

 

카반사이트 블루

 

하이테크 실버

 

셀레나이트 그레이

 

다이아몬드 화이트

 

 

벤츠 EQC 중고차 가격

EQC는 2019년에 나온 차량입니다. 그래서 EQA나 EQS는 중고차 시장에 나오지 않았지만, EQC는 엔카에 약 50대가 중고매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EQC의 중고차 가격은 얼마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벤츠 EQC 중고차 매물

 

오.. 신차 가격이 9500만 원 수준인데, 중고차 가격은 많이 저렴한 모습입니다. 게다가 대부분 키로수가 길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중고차 매물을 잘만 고르면 좋은 가격에 차량을 살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아래처럼 다양한 매물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QC 중고차

 

 

여기까지 벤츠 EQC의 가격과 제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주행거리나 배터리 용량 등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중고차로 사면 훨씬 저렴한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